MOTION
EtherCAT(Master)
EtherCAT Master는 임베디드 하드웨어(Embeded Hardware) 기반의 최대 8축~64축의 모터 드라이브를 제어가능한 PCI 이더켓(EtherCAT) 마스터 보드입니다.
고성능 듀얼코어 (Dual-core)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PC의 부하를 최소화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.
DC 동기 기능을 제공하여 노드간 완벽한 동기구동을 구현할 수 있으며, 일반 I/O를 포함한 모션 구동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.
안정성
- 보드에 내장된 고성능 임베디드 프로세서가 PC와 독립적으로 동작하여 예상할 수 없는 PC의 오차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통신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- 제어와 관련 된 모든 처리를 프로세서가 수행하기 때문에, PC의 프로세서 부담이 매우 낮고, 따라서 PC의 안정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- 프로세서 전용 BIOS를 적용하여, 프로세서의 Task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안정성이 높습니다.
고성능 및 유저 편의성
- C제어와 관련된 모든 처리를 프로세서가 수행하기 때문에, PC의 프로세서 부담이 매우 낮고, 따라서 PC의 안정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- 프로세서 전용 BIOS를 적용하여, 프로세서의 Task 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안정성이 높습니다.
강력한 모션 컨트롤 기능
- 다양한 모션제어 (위치, 속도, 토크제어 모드 지원) 라이브러리를 기본 제공합니다.
- 임베디드 프로세서 내에 고급 모션 알고리즘을 내장하여, 어플리케이션에서 구현할 수 없는 고급 모션 제어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, 임베디드 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직접 구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, 사용자만의 독특한 제어기능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.
EtherCAT(Slave)
커미조아 EtherCAT Slave는 인터페이스 회로를 일체화하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EPS Sereis, E-Bus type의 ECS Seires, Terminal type의 ETS Series, Vertical type의 EVS Series로 나누어지며 사용자에 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.
스위치나 허브가 필요 없으며 범용 UTP 케이블을 사용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중앙 집중 시스템 및 분산 시스템 구조에 모두 적합하며 하위의 필드버스들도 통합하여 사용가능합니다.
- 각 모듈은 EtherCAT Slave Controller를 탑재하여 개별 노드로 처리
- 하드웨어 레밸 디지털 입출력 신호처리
– 별도의 프로세서 없이 ESC(EtherCAT Slave Controller)가 입출력 제어를 직접 관리
– 비용 절감 및 신호처리 신뢰도 향상 - ARM 프로세서 기반 아날로그 입출력 신호처리
– 아날로그 신호에 대한 필터링 등의 프로세싱을 위하여 ARM프로세서와 플래시 메모리를 장착
–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레밸에서 필터링에 따른 CPU 부하 우려 해소
Network
- Network Motion 은 PCI 기반의 네트워크형 모션제어기로 PANASONIC 사의 모션 컨트롤 네트워크인 RTEX (Real Time Exporess) 마스터 제어보드입니다.
- PCI 기반의 네트워크형 모션 제어기로 YASKAWA 사의 모션 컨트롤 네트워크인 MECHATROLINK-Ⅲ 마스터 보드입니다.
- PCI 기반의 네트워크형 모션 제어기로 MITSUBISHI 사의 모션 컨트롤 네트워크인 SSCNET-Ⅲ,SSCNET-Ⅲ/H 마스터 보드입니다.
- 최대 16~30 축까지 연결하여 제어할 수 있으며, 안정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모션 제어 기능과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.
- 범용 이더넷 케이블을 이용하며 100Mbps를 기반으로 한 최대 0.2msec의 속도 링(Ring)방식의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서보 드라이브와 LX520 간 실시간 제어가 가능하며, 제품에 내장된 고성능 DSP 프로세서를 통해 속도 프로파일 및 정확한 위치제어가 가능합니다.
- MECHATROLINK-Ⅲ Field network를 이용하여 신속하고 편리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
- SSCNET-Ⅲ는 고속 광통신을 이용하여 안정성이 우수하며 16축 기준 0.888 ms의 통신주기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.
- RTEX 방식의 서보 드라이버와 함께 다양한 슬레이브 모듈을 동일 네트워크에 구성하여 사용하면, 유저 사양에 맞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
강력한 모션 제어 기능
- 최대 16축~30축의 실시간 동기제어를 할 수 있으며, S-Curve 가·감속 프로파일을 포함한 직선 보간(최대 16축), 원호 보간(2축), 스플라이(Spline) 보간, 헬리컬(Helical) 보간 등의 보간 기능을 제공합니다.
- 연속 보간 기능(Listed Motion 기능)과 구동 중 보정기능(Override 기능)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보다 유연하게 모션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.
안정성
- 보드 내에 모션구동을 담당하는 임베디드 프로세서(Embeded Processor)가 별도로 내장되어, 제어 PC의 상태와 상관없이 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- 통신부의 모든 신호라인의 입출력은 트랜스포머를 통하여 연결되어 신호선의 연결시나 통신 시에 유입될 수 있는 과도 전류와 전압에서 보드의 내부 소자와 회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- SSCNET-Ⅲ/H 는 물리적으로 광통신을 이용하기 때문에 외부의 통신 노이즈가 유입될 수 없습니다.
편의성
- 유저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와 유틸리티, 예제를 제공하여, 처음 네트워크형 모션제어기를 사용하는 유저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Pulse
모션 제어는 단순한 모터구동에서 벗어나 모터와 모터, 모터와 기구물 사이의 여러 변수들을 고려하여 정밀하게 모터를 제어하고 나아가 전반적인 기구물의 동작은 핸들링 하는 것을 뜻합니다.
모션제어전용 보드는 STEP Motor나 AC/DC 서보 모터의 위치 및 속도정밀제어에 사용되는 보드로 가/감속 설정 기능 및 다축 보간기능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.
2~3차원 공간에서 물체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여, 여러 모터들의 상관관계를 고려한 모터구동을 통해 정확한 고성능 모션을 제공합니다.
- 2/4/6/8 축의 모션 컨트롤 지원
- 0.1PPS ~ 6.55MPPS의 펄스 속도범위 설정제공
- S-커브, 사다리꼴 속도 프로파일 지원
- 직선, 원호, 헬리컬, 스플라인 보간 기본 지원
- 전용 케이블, 터미널 보드 제공
- 13개의 홈복귀 모드 제공
- 속도 및 위치 오버라이드 제공
- Listed Motion 제공 SD(센서에 의한 감속), LTC(위치값 래치)
CMP(위치비교출력), STA/STP(외부 신호에 의한 이송시작/종료) 신호제공